[한화증권 - 김동하]
해상용 VSAT 세계 1 위인 이동체 위성통신 안테나 전문 업체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VSAT) 세계 1위인 이동체 위성통신 안테나 업체이다. 1H21 제품별 매출 비중은 위성 통신 안테나 70%, 위성방송 수신용 안테나 10%, 기타(육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등등) 20%이다.
주요 고객은 위성통신사(Inmarsat 등)이고, End User는 대형 해운사(Maersk 등등)와 크루즈 선사(Carnival 등) 등이 있다.
성장 잠재력이 큰 LEO 위성통신용 안테나
4Q21부터 OneWeb 向 매출 증가가 본격화된다(B2B용→ 2H22 B2C용 추가). OneWeb이 `21년까지 북위 50도 이상 지역, `22년에는 전 세계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서비스 개시에 따라 추가 수주도 예상된다(현재 수주액 1,134억억). 또한 OneWeb 이해 관계자인 바티(대주주), 싱텔(바티 에어텔 2대주주)의 주요 서비스 지역이 LEO 위성통신이 수요가 큰 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인터넷 보급률↓, 음영지역↑)란 점도 중장기 성장성에 긍정적 요인이다.
LEO 위성통신용 안테나의 매출처 다변화가 예상된다(Space X는 자체생산).
①타 사업자들의 LEO satellite constellation 구축 시작,
② One Web 공급을 통한 레퍼런스 확보(신뢰성),
③초기 선점에 따른 규모의 경제 달성 용이(가격 경쟁력) 등 때문이다.
또한 게이트웨이 안테나 등으로 공급 제품군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보인다. 지난 8월 LEO 위성통신용 제품 수요 급증을 고려해 대량 생산이 가능한 자동화 라인(컴팩트 평판 안테나)이 설비된 전용 공장 증설을 결정했다(투자액 180억원)
현재는 밸류에이션보다는 성장성에 주목해야될 시점
2H21부터 해상용 안테나 부문 회복세(백신보급으로 인한 Cruise 운행 재개 등등), OneWeb 向 LEO 위성통신용 안테나 매출 증가를 통해 실적개선 본격화가 예상된다. 이에 영업이익의 큰 폭 증가가 추정된다(`21년 2억원→억원→`22년 118억원→억원→`23년 258억원억원).
①해상용 VSAT 성장성(대형 선박 기준 20% 설치),
②초기 선점한 LEO 위성통신용 안테나 高성장 지속(OneWeb 서비스 개시, 타 사업자들 위성 발사),
③비행기 등 모빌리티 안테나 등 고려 시 현재는 성장기 초입에 불과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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