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 남성현]
2Q21 Review : 기대치를 크게 상회
CJ프레시웨이 2분기 실적은 당사 추정치를 상회. 매출액은 5,757억 원(전년동기대비 -7.8%), 영업이익 191억 원(전년동기대비 +603.7%)를 달성. 지난해와 비교할 때 기부금 회계기준 변경, 성과율 조정을 감안하면 실질적인 영업이익은 251억 원. 당사 추정치가 매출액 5,962억 원, 영업이익 122억 원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추정치를 +56.6% 상회
식자재유통: 매출액 4,353억 원(전년동기대비 -12.4%) 기록. 사회적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전방산업 일부 회복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개선되는 실적을 달성. 외식/급식 경로는 2,496억 원으로 YoY +21.5% 성장성장. 거래처 수는 RS가 -65.8%, FC가 -1.9% 감소. 이는 일부 저마진 사업장 디마케팅 및 비수도권 업황 부진이 합쳐진 결과. 고마진 사업장의 경우 기존점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 이외 1차상품 도매 및 원료 사업부 축소에 따른 영향이 작용하고 있으나, 그룹사 매출액 성장이 나타나고 있어 긍정적
단체급식: 매출액 1,186억 원(전년동기대비 +8.7%) 달성. 긍정적 실적을 기록 한 이유는
1) 사회적거리두기 완화에따른 객수 회복,
2) 일부 오피스 경로 매출 회복,
3) 골프장 이용객 확대에 의한 클럽하우스 성장이 이루어졌기 때문
구조적 펀더멘탈 개선 으로 하반기 에도 영업실적 상승 이어질 전망
하반기 영업실적 개선도 이어질 전망. 하반기, 지난해 실적을 크게 넘어설 것으로 기대.
▶ 구조적 재편 에 따른 고마진 채널 증가,
▶ 백신접종률 증가로 인한 외부활동 재개,
▶ HMR 및 밀키트 시장 확대에 따른 원료 매출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 다만, 3분기의 경우 QoQ로 다소 하락 전망. 그러한 이유는
1) 사회적거리두 기 강화에 따른 전방산업 영업환경 악화와,
2) 연휴 시점 차이에 따른 영업일수 감소가 예상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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