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에이치피오] 건기식 브랜드 회사

허그베어 2021. 12. 16. 00:04

 

 

한양증권 "에이치피오, 반려동물 시장 진출 등 신사업 모멘텀 기대"

[파이낸셜뉴스] 한양증권은 13일 에이치피오에 대해 프리미엄 건기식에도 입지를 구축중인데다 하반기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하는 점 등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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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증권은 프리미엄 포지셔닝 전략을 통한 해외 사업 순항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실제 에이치피오의 중국 법인은 프리미엄 분유 제품인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를 대표 제품으로 판매 중이다. 중국 내 소득 증가와 더불어 분유라는 제품의 특성상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수요층을 가지고 있다.
김 연구원은 “중국 1위 회원제 마트인 샘스클럽(Sam’s club)에 입점하는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 이로 인해 판매량이 1분기 만에 5배나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며 “ 온라인 채널에서도 티몰 등 파급력이 큰 온라인 몰에 입점하여 브랜드 침투가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여기에 하반기부터 반려견 사료 출시 등 신사업 진출로 하반기 모멘텀도 기대된다고 봤다.
에이치피오는 오는 10월에 반려견 사료 출시를 시작으로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김 연구원은 “반려동물산업 시장은 현재 크게 주목받는 시장 중 하나로, 국내 펫푸드 시장만 해도 연간 10% 이상씩 성장하고 있다”며 “실제 해외 브랜드를 선호하는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글로벌 최상위 원료를 사용한 북유럽 기반의 프리미엄 사료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덴마크유산균이야기’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성장중인 건기식 브랜드 회사
- 3분기 비타민 제품 리뉴얼과 홈쇼핑 편성 감소로 부진해지만, 온라인 판매와 해외 판매는 견조. 4 분기 비타민 신제품 판매 증가와 중국 매출 증가에 따른 회복 예상
- 반려동물사업 진출, M&A 를 통한 성장 지속. 공모가대비 37% 하락한 현 주가 수준은 매력적

 

덴마크유산균이야기’를 기반으로 고속성장 중인 프리미엄 브랜드 건기식 회사

에이치피오는 2012 년 설립, 2013 년 6 월 ‘덴마크유산균이야기’를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회사이다.

대표 제품인 ‘덴마크유산균이야기’(2021 년 매출비중 50%)는 유산균 균주 회사로 유명한 덴마크 크리스챤 한센에서 원료를 공급 받고, 덴마크 현지에서 제조하고, 용기는 프랑스에서 제작하는 등 유럽에서 완제품으로 제조돼 공급되고 있어,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지되고 있다.

두번째 주력 제품인 ‘트루바이타민’(매출비중 25%)은 세계 1 위 비타민 원료 회사인 네덜란드 DSM 에서 원료를 공급받는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제품 다각화와 균형 잡힌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3 분기 주춤했지만, 4 분기부터 다시 개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0 년에는 코로나 19 로 인해 호황을 보였지만, 2021 년에는 대형 제약사 등의 신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경쟁 강도가 높아졌으며, 에이치피오의 유산균, 비타민 제품들도 전년보다는 성장이 둔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3 분기에는 10 월 ‘트루바이타민’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홈쇼핑 방송 편성을 줄이면서 홈쇼핑 매출액이 전분기대비 33% 감소하며 매출액 감소를 기록했다.

하지만, 주요 성장 포인트인 온라인 매출과 덴프스상하이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각각 +4.9%, +4.5% 증가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4 분기에는 ‘트루바이타민’ 신제품 출시에 따라 다시 홈쇼핑 매출이 증가하고 온라인 매출, 중국 매출도 호조를 보이면서 다시 성장하는 그림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한다.

 

프리미엄 애니멀 뉴트리전 ‘코펜하겐레서피’를 1 월 출시해 2022 년 매출액 100 억원을 시작으로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관련기업 M&A 로 inorganic 성장도 기대된다.

 

 

 

[SK증권 윤혁진]